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결말까지 알려주는 블로그-유전(2018) 스토리 2장

유전 1장 ▼ ▼ ▼

https://blog.naver.com/chlrlaqkq/221587365276

 

영화 결말까지 알려줄게-유전(2018) 1장

​제목: 유전장르: 공포,미스터리감독: 아리 애스터주연: 토니 콜렛, 알렉스 울프 등​포스터 설명대로 무...

blog.naver.com

16. 애니가 피터의 방에 들어오자 피터는 애니가 목을 떼려한다며 겁에 질려한다. 깨어난 애니는 의식을 했을 때 찰리가 아닌 이상한 것이 붙었다고 생각하며 의식에 쓴 스케치북을 난로가에 던져 태워버리려 한다. 그러나 스케치북에 불이 붙는 동시에 자신의 팔에서 불이 붙기 시작한다. 놀라 스케치북을 다시 꺼내 불을 끄니 팔에 붙은 불도 꺼져버린다.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조앤의 아파트를 찾아가지만, 집은 텅 비어있고 의식을 했던 탁자 위에서는 삼각형의 마술진과 함께 피터의 두 눈을 뚫은 사진이 그 안에 놓여져있었다.

몸에 불이 붙은 애니/조앤의 의식

 

 

17. 조앤의 문 앞에 깔린 발판의 문양을 보고 무언가 생각나서, 집으로 돌아가 어머니의 유품을 뒤지자, 자기와 찰리의 이름이 써있고 비슷한 문양이 그려진 발판을 찾아낸다. 그리고 어머니의 사진집에서 조앤이 엘렌과 함께 있던 사진을 발견하고, 이상한 주문책에서 파이몬의 서술이 담긴 부분과 함께, 가족의 가장 어린 남자의 몸에서 부활한다는 문장을 읽는다.

문양/"파이몬은 남성이므로 남성의 몸을 갈망한다."

 

18. 추운 날씨에도 자꾸만 집안에 파리가 들끓고 이상한 악취가 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애니는 윗층의 다락방을 보는데, 그 안에는 엘렌의 목없는 시체가 숨겨져 있었고, 시체 위의 벽에는 파이몬의 인장과 똑같은 인장이 그려져 있었다.

목없는 엘렌의 시체

 

18. 학교에 있던 피터는 학교 앞 너머의 도로에서 "너를 추방한다!" 며 외치는 조앤을 본다. 아무도 그 말이 들리지 않고, 오직 피터에게만 들린다.

수업을 듣던 피터는 갑자기 무언가에 홀린듯 몸이 이상하게 비틀리고 "똑" 소리를 내며 책상에 얼굴을 처박는다. 코가 부러져서야 정신을 차린 피터는 비명을 지르며 뒤로 쓰러진다.

"너를 추방한다"/빙의

 

19. 밤이 되고 , 애니는 집에 돌아온 스티브에게 그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면서 찰리가 악마에게 사로잡혀 있고 의식에 쓴 스케치북을 태워버려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스티브는 그 말을 믿지 않고 애니는 다락방을 보고오라고 스티브에게 말한다. 다락방에 올라갔다온 스티브는 애니가 엘렌에게 무덤을 파헤친 게 아니냐며 의심한다. 경찰을 부르자는 스티브의 말에 애니는 자신만이 이 일을 해결할 수 있다면서 스케치북을 태우면 내 몸도 불탈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해야한다면서 스케치북을 건네다.

 

20. 스티브는 애니에게 당신은 병원에 가야한다면서 도저히 못해주겠다고 하며 거절하지만, 이에 애니가 스케치북을 억지로 빼앗아 화로에 던진다. 그러자 전과는 다르게 애니가 아닌 스티브의 몸이 불타오른다. 스티브가 불타는 것을 보던 애니는 공포에 질리더니, 이내 무언가에 빙의된 모습을 보인다.

몸에 불이 붙은 스티브/그걸 본 애니의 표정 변화

 

21. 밤에 잠에서 깬 피터는 주위를 둘러보다 트리하우스에 불빛이 들어와 애니가 자고 있는 줄 알았으나 곧 그 아래에 불빛이 비춰지자 주변을 둘러본다. 피터는 몸을 일으켜 방밖으로 걸어나오자 열려있는 할머니방을 보고 재빨리 문을 닫고 부모님 방으로 들어와 부모님을 둘러보지만, 아래층에서 이상한 소리만 들려온다.

 

22. 1층으로 내려와 거실에서 발견한 것은 아버지 스티브의 불탄 시체다. 그리고 완전히 무언가에 빙의된 애니는 벽을 기어다니면서 피터의 주의를 맴돈다. 피터는 집의 어둠 사이에서 발가벗은 낯선 남성이 자신을 보고 웃고 있는 것을 본다. 그리고 갑자기 뒤에서 피터를 향해 달려오는 애니. 피터는 애니에게서 도망쳐 다락방으로 올라가 숨는다.

불에 탄 스티브의 시체/발가벗은 낯선 남성

 

애니를 피해 도망가는 피터/다락방에 숨은 피터

 

23. 천장에 붙어 빠른 속도로 머리를 박아대는 애니를 향해 피터는 제발 그만하라 외친다. 잠잠해지자 피터는 어두운 다락방을 이리저리 둘러보다 앨렌의 시신이 있던 자리에 자신의 사진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잠에서 깨어나야 한다며 자신의 뺨을 때린다. 그러던 와중 천장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고, 고개를 드니 애니가 공중에서 와이어로 자신의 목을 자르고 있었다. 그렇게 피터는 바로 옆에 벌거벗은 사람 셋이 손인사하며 서있는 것을 보고 창문을 깨고 뛰쳐나간다.

 

 

24. 그리고 하얀 빛이 내려오면서 피터의 몸을 감싼다. 피터는 일어나면서 찰리와 똑같은 표정을 지은 채 "똑" 소리를 낸다. 애니의 몸이 트리하우스로 부유하며 올라가고, 피터는 그것을 따라 트리하우스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다. 그 안에는 시체가 된 신도들이 썩어버린 찰리의 목 위에 왕관이 씌어진 우상을 향해 절을 하고 있었다. 목이 잘린 엘렌과 애니의 시체도 우상을 향해 절을 하다가 문득 피터를 향해 몸이 돌려져있다. 조앤이 피터의 머리에 왕관을 씌어주고, 그를 향해 신도들은 "파이몬 왕 만세!" 를 외치며 추앙한다.